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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생활 지혜2009.08.06 17:28







* 한 동안 'S라인 다이어리'에 올려지는 포스트는 한의원을 다니며 조언을 듣고 받았던 책자를 바탕으로 합니다.

거의 모든 여성분들은 다이어트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포스팅하고 말하려는 것을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내용일지도 모르겠네요.
 
이것 저것 많이 알아 보고 '원푸드 다이어트, 다이어트 약, 식이요법 등 좋다고 하는건 다해봤는데.... 왜 나는 안돼지?' 라는.. 그런경험 없으세요? 이런 경우 사람들이 많이 알아보긴 했는데 정작...자신의 몸을 알아보고 시작하는 것을 간과했다 라고 볼 수 도 있지요.
다이어트의 시작은 자신이 살이 찌게 된 원인이 무엇인가를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살이 찌는 이유는 섭취한 영양분이 다 소모되지 않고 남아돌기 때문이랍니다.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거나 주로 책상에 오래앉아서 공부나 사무를 보면서 활동량이 적은 사람,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는 사람이 살이 찌게 되는 것이라네요.
물론 특정 질환이 있거나 약을 먹어서 살이 찌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는 단순한 이유로 살이 찐다고 합니다.


<난 왜 살이 찔까?>

▶ 기운이 없어 운동을 할 수가 없는 경우 (기허형 비만)
▶ 게으름이 가져온 비만 (기일형 비만)
▶ 스트레스를 받으면 마구 먹는 경우 (기체형 비만)
▶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 (담음형 비만)
▶ 많이 먹어서 찌는 비만 (기실형 비만)
▶ 기혈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오는 비만 (어혈형 비만)


* 여기서 눈에 많이 익는 것이 보이네요. '난 물만 먹어도 살이 쪄.' 이런 말을 했다가 말도 안돼는 소리라고 -_- 장난하냐? 뭐 이런소리도 들어봤는데.ㅋㅋ 이유에 물만 먹어도 살찐다는 것이 들어있는게 확 와닿네요. 역시... 난 절대 많이 먹어서가 아니야.ㅋㅋㅋ물만먹어도 살찌는 체질이라 그래. *



 
<나의 비만 정도는?>

                   항목              계산방법                 결과 
            표준체중 이용법     1. (실제체중/표준체중)X100
    2. {키(cm)-100}X0.9
         비만 : 120%이상
           고도비만 : 200%이상 
        체중량지수(BMI)이용법            체중(kg)/[키(m)]²          체중(kg)/[키(m)]²
           저체중 : 20이하
           정상 : 20~25
           과체중 : 25~30
        허리와 엉덩이 둘레의
          비율(WHR)이용법
  허리둘레(cm)/엉덩이둘레(cm)          남성비만 : 1.0
           여성비만 : 0.8




그렇다면 다이어트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살을 잘 빼기 위해서는 잘 먹어야 합니다. 혹 착각하여 잘 먹으라는 말을 막 먹거나 많이 먹으라는 말로 들으면 안됩니다. 다양하게 골고루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균형있게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으로 매일 운동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는 그 원인에 맞게 시작해야 합니다. 이를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굶는다거나, 다이어트 식품 등으로 식사를 대신한다거나, 엉뚱한 약을 먹게 되면 오히려 몸만 혹사시킬 뿐이라지요.



여러분~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고, 꼭! 성공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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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비회원